본문 바로가기

형사/강도/절도

특수강도죄처벌 올바른 대응이 필요합니다

 

요즘 우리 사회에는 끔찍하고 무서운 많은 범죄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가끔은 뉴스나 신문을 보며 전해지는 사건들로부터 경악을 금치 못할때가 많은데, 심지어 최근에는 이러한 소재들을 이용해 만들어진 드라마나 영화, 게임들도 등장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 중에서도 우리는 오늘 특수강도죄처벌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특수 강도 범죄는 안타깝게도 여러 발생하는 범죄들 중 자주 발생하고 있는 사건 중 하나입니다. 


특수강도죄처벌은 일반 강도죄와 달리 매우 엄중한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는 쉽게 예를 들면 타인에게 위협이 되는 흉기나 무기를 사용해 범죄를 일으키거나, 혹은 여러명이 한 명을 폭행하는 등의 경우를 말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특수 강도죄에 해당하는 경우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더불어 만약 이러한 과정 중 피해자가 크게 다치거나 사망할 경우에는 그 처벌이 더욱 무거워지게 됩니다. 이 특수강도죄처벌 관련해 좀 더 자세하게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씨는 전과가 있는 사람으로 교도소에서 출소한 후 돈이 필요하자 또 범행 대상을 물색하고 있었습니다. A씨는 범행대상을 물색하던 중 교도소에 들어오기 전 이미 한 번 범해 대상으로 삼았었던 B씨가 떠올랐고 이에 따라 B씨가 운영하는 포장마차를 찾아가 영업이 끝나기를 기다린 후 B씨를 덮쳐 허리 춤에 차고 있던 돈 가방에서 들어있던 모든 돈을 갈취해 달아났습니다. 이 과정에서 B씨는 A씨에게 폭행을 당해 다치게 되었습니다. 이 역시 특수강도죄처벌 받는 경우로써 피해자의 주거침해 및 특수강도에 해당하는 사례였습니다.


사실 특수강도죄처벌을 받는 경우는 보통사람들이 생각하는 일반적인 경우 외에도 '이것도 특수 강도죄에 해당할까?'라는 기준점이 애매모호한 사건들도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때문에 만약 이와 비슷함 일이 주변에서 일어나거나 혹은 억울하게도 그런 혐의를 받고 있거나 하다면 반드시 이것에 대해 법적으로 잘 알고 있는 사람과 방안을 마련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누군가에게 위협이 되는 행동은 당연 옳지 않고 처벌을 받아 마땅한 것이지만 형을 줄이기 위해서는 혼자의 힘으로 해결할 수 없습니다. 또한 내가 피해자라면 보복이 두려워서 신고를 못하고 벌벌 떨고만 있어서는 안되며 역시 자신을 법적으로 잘 보호해주고 신변을 지킬 수 있을만한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좋습니다. 올바른 상황 대처를 위해 체계적인 대응을 선택하는 것이 자신의 인생의 전환점이 될 수 있습니다.